ac3 오디오 재생 중에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에 관하여 재질문



  • 개발자님 답변중에 잘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제가 실수로 이전 포스팅을 지워버리는 통에, 이전 제 포스팅 내용을 간단히 적어보자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적었었습니다.
    메인 설정에서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을 끈 상태에서 ac3 트랙이 2개 이상인 영상을 재생한 후, 오디오 트랙을 변경하면, 변경된 트랙 재생 시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 기능이 다시 활성화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남겼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님께서, ac3 오디오 재생 시, 돌비 프로세싱 기능은 기본적으로 동작되는 사항이라 콘트롤이 어렵다는 답변을 주셨는데요,
    이곳에서 잘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 있어 다시 포스팅합니다.
    돌비 프로세싱 기능은 두군대에서 끌 수 있습니다. 즉 하나는 메인 설정에서, 또 하나는 영상 재생 중에 메뉴->설정->오디오 탭바 에서 끌 수 있습니다.
    영상 재생 중에 메뉴->설정->오디오 탭바 에서 끄는 건 각 영상에 따라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 기능을 끄는 옵션이라면 메인 설정에서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을 껐다면 모든 오디오에 기본적으로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이 적용되지 않아야 하는게 일반적인 상황인 것 같습니다만,
    개발자님 말씀대로라면 메인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설정했다 하더라도 ac3 재생 시에는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이 무조건 활성화된다 라고 정리할 수 있는 건가요?
    제 생각에는 다음과 같이 적용되어야 하는게 일반적인 경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1. 메인 설정에서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 메뉴가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모든 ac3 오디오에서 해당 기능이 동작해야 한다.
    2. 메인 설정에서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 메뉴가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모든 ac3 오디오에서 해당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야 한다.
    3.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이 꺼져있다 하더라도, 특정 영상에서 특정 영상의 특정 트랙 재생 시, 해당 기능이 켜지도록 개별설정 했다면 해당 트랙에서는 돌비 오디오 프로세싱이 켜지도록 하는 것이 맞다 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Log in to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