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back 지원 최적화 요청합니다.



  • iOS의 Voiceover를 통해 nplayer를 사용해 온 시각장애인입니다. 그간 voiceover에서 사용이 용이하도록 기능을 개선해주시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으로 편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기기인 샤오미의 미 a1을 구해 사용하면서 익숙한 nplayer을 구입하여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이게 좋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UI가 ios에서의 환경과 차이가 없어 쉽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를 제어하면서 몇가지 불편한 점이 있어 이렇게 개선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ios의 voiceover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에는 Talkback이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기능이 있습니다. 문제는 플레이어의 컨트롤 버튼들을 죄다 '버튼'이라고만 읽는 탓에 어떤 버튼이 재생버튼이고 어떤 것이 이전, 다음 버튼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또 하나는 톡백의 설정에는 화면 어둡개하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음성지원기능이 실행 중일 때는 타인이 내 화면을 들여다 보는 일이 없도록 하는 기능으로 ios의 voiceover에는 화면 커튼이란 기능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데 이 화면 어둡게 하기를 활성화했을 경우 기기가 시스템에서 설정한 화면 잠김 시간이 경과하면 잠자기모드로 들어가버린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mxplayer에서 동영상을 재생 시에는 이런 문제를 겪은 적이 없었습니다. 물론 백그라운드에서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하거나 화면을 어둡지 않게 하면 되는 일이긴 하지만 기왕에 다른 플레이어에서 발생하지 않는 문제라면 nplayer에서도 불편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적었습니다. 하나의 앱에서 원격 라이브러리에 접속하여 편하게 동영상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안드로이드에서도 nplayer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못조록 개발자분의 수고를 기대하며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Log in to reply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nPlayer Forums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