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폴더탐색기능과 자막크기조절 재문의, 제안 및 오류보고



  •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DLNA 문제는 해결이 되었네요.

    다만 기등록된 DLNA를 바로 접속하면 안되고, 삭제 후 재등록해야 해결이 되네요.

    어찌되었건, 업데이트에는 항상 감사드립니다.

    재문의를 위해 지난 번 문의와 답변을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Q.원래 이렇게 파일수가 많으면 비디오탭이 활성화 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는 지 궁금합니다.

    A.로딩이 긴 문제는 파일, 폴더 정렬 등의 작업이 원인일 수 있어보입니다.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개선할 수 있도록 도력하겠습니다. 앱이 종료되는 문제 또한 최대한 비슷한 환경을 구축하여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폴더 개수와 구조 등 보다 자세한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 일정과 우선순위로 인해 이슈 처리의 반영 시기를 정확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재문의.
    일단 제가 이용하는 환경이 일반적인 상황과는 다소 다르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환경은 안드로이드기기에 리눅스가 설치된 상황입니다. 리눅스에는 네트워크 저장소(NAS, 클라우드 등 포함)를 내부폴더처럼 마운트해주는 기능이 있어 이용중입니다. nPlayer가 나오기 전까지는 MX player로 이용중이었는데요. MX player로는 내부폴더(저의 경우 /mnt/media_rw/로 마운트)를 탐색폴더로 지정해 놓으면 스캔이 가능했습니다. 이 때 보기 방식은 폴더방식으로 약 1분 정도면 스캔이 완료되었습니다. 파일방식으로 보는 경우, 워낙 영상파일 갯수가 많아서그런지 MX player 역시 다운되었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이용해왔으나, nPlayer에서는 탐색 폴더를 추가한 후, 로컬-비디오를 터치 하게되면 로딩서클이 계속 돌다가 결국 앱이 다운이 됩니다. 폴더 개수와 구조 등을 알려달라고 하셨는데, 일단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상위 폴더는 6개로 시작하며, 보통 3~4단계까지 하위 폴더가 있고, 최하위 폴더의 경우 많다면 20~30개 적다면 ,1~2개 영상파일이 존재합니다. 폴더수는 838개, 파일수는 15000개, 자막 파일 등을 제외하면 약 8000개 이상의 영상파일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MX Player에서도 안되었다면 nPlayer측에도 말씀드리지 않았을텐데, 그렇지 않기때문에 말씀드려보았습니다.

    Q. 루팅이용자로서, 제가 보통 이용자와는 다소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조심스럽습니다만, 지금 '설정과 로컬탭의 비디오'를 이용한 폴더 추가 방식에 더해서, 저처럼 대량 파일 소유자를 위해 로딩이 필요없도록 '로컬 탭에 직접 폴더 등록'이 가능하면 어떨까 합니다. 물론 보통 탐색기 처럼 작동해야 빠르게 이용가능하겠지요.

    A.제안해주신 내용은 이후 기능 개선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지원하고 있는 재생 목록 탭의 즐겨찾기에 원하는 폴더를 추가하여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생 목록에 추가할 폴더 길게 터치 > 재생 목록에 추가'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재문의.
    '재생 목록에 추가할 폴더 길게 터치'를 루트폴더에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일단 루트폴더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나, 루트까지
    진입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보니 수행할 수 없습니다. 루팅이용자라고 굳이 표현한 이유이기도 한데요. 그냥 단순하게 '로컬'탭에서 루트폴더까지 진입할 수 있는 탐색기 기능이 있고, 폴더를 로컬탭에 등록할 수 있게되면 해결되리라 보여집니다. 구글플레이의 리뷰를 보니 그런 기능을 넣어달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 듯 한 데, 긍정적으로 검토 부탁드립니다.

    Q. 자막 폰트 크기의 경우 제가 알기로는 터치기능이 있어야만 수정이 가능할 텐데요.(줌인, 줌아웃) 만약 소유한 기기가 터치기능이 없는 기기인 경우 수정이 불가능해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입니다만, TV BOX 등 터치 기능이 없는 기기 역시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이므로 염두에 두고 개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교해서 죄송합니다만, MX의 경우 터치가 되지 않아도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 편합니다.

    A. nPlayer Help for iOS - 재생 목록에 추가
    현재 Android TV 버전 nPlayer에서 리모콘으로 자막 크기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재생 화면 좌측 설정 아이콘 > 자막'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재문의.
    혹시 안드로이드 TV OS(일부 TV BOX 포함, 이하 ATV OS)에서만 가능한 것일까요? 일반 안드로이드 OS(태블릿, 일부 TV BOX 포함, 이하 A OS)에서는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자막 선택과 지연 조절만 가능하네요. 혹시 몰라서 로컬과 네트워크에서 각각 재생해보았으나 말씀하신 부분은 없었습니다. ATV OS를 이용하는 TV BOX를 소유하지 않아서 리모콘으로 자막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게 어떤 방식인지는 알 수 없으나, A OS를 이용한 TV BOX에서도 가능하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방식이라면 말씀해주신 '재생 화면 좌측 설정 아이콘 > 자막' 에서 자막 크기 숫자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면 편할 것 같습니다. 물론 설정에서도 숫자를 이용하여 수정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문의.
    ATV OS와 A OS에서 같은 nPlayer 구매내역을 공유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재구매를 해야 하는 것인가요? ATV OS 기기가 생기면 설치하게 될텐데 미리 문의드려봅니다.
    그리고 혹시 설정백업 기능은 없는 것인가요? 로컬은 기기마다 다르니 상관없으나, 다른 기기에 nPlayer 설치 시 네트워크를 일일이 다시 등록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닌 듯해서 백업기능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설정 백업 복원 기능은 없는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제안.
    아마 업데이트 우선순위에서 한 참 뒤로 밀릴 것 같은데요. 하드웨어키 설정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는 소리조절, 메뉴, 전원, 홈, 뒤로가기 등의 하드웨어 키가 존재하는데요. 간혹 일부 앱에서는 하드웨어키를 원하는 기능으로 할당하는 것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문득 리모콘에도 적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제안드립니다. 비록 원격이긴 하나, 리모콘이라고 해서 안드로이드에 존재하지 않는 키코드를 쓸 수는 없겠죠. 따라서 각 버튼 역시 안드로이드에서 할당한 키코드를 이용할테니 하드웨어키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그 키코드를 인식하여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특성상 리모콘 종류가 매우 다양하기에 nPlayer 측에서 일일이 대응하기는 불가능하겠으나, 키코드 인식을 기반으로 한 기능 설정이라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단순히 음량 상, 하, 메뉴, 전원 등 대표 하드웨어키 뿐만이 아닌 키코드 인식 기반이라면 훨씬 다양한 요구를 맞출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자꾸 MX player 언급해서 죄송합니다만, MX player 는 비록 위와 같은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나 제 리모콘의 다양한 기능키(재생/정지, 탐색, 다음파일/이전파일 등)가 잘 적용됩니다. 그러나 nPlayer 는 안됩니다.

    오류.
    업데이트 이후 영상 재생 속도 유지가 안됩니다. 1.0배속으로 초기화되어 재생됩니다. 오디오 파일은 테스트해보지 않았습니다.

    12월26일자 업데이트 이후 정상 작동 합니다.

    다시한번 이번 업데이트에 감사를 표합니다.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nPlayer Forums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