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 버전 불일치. 일부기기 업데이트 불가능 문제



  • 0_1515299789226_a1.jpg

    1. 환경
      엔디비아 쉴드TV 4k(2세대)
      nplayer 안드로이드 1.2.1.5_171116 및 1.2.2.39_180102

    2. 문제점
      PC 브라우져로 구글 스토어 접속시 업데이트 날짜는
      가장 최신인 18년 1월 2일로 표시되나 플레이 스토어상에 표시되는 버전은
      1.2.1.5_171116으로 표시되고 그로 인해 일부 기기에서
      구글 스토어상에 표시된 171116이상으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현상.

      제가 주변 지인들에게도 쉴드TV구매 + 안드로이드 nplayer 구매를 장려하였고.
      친인척 및 지인 다수가 쉴드tv 및 nplayer를 새로 구매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번의 리포트를 통해 nplayer 1.2.2.39_180102 버전에서
      HDMI 패스쓰루 문제와 HEVC 코덱 문제를 해결하여 저는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저와는 다르게 친인척 및 지인중에서 nplayer가 1.2.1.5_171116 이상으로 업데이트가 불가능하여
      아직도 hevc 및 hdmi 패스쓰루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업데이트 안된다는 이야기를 처음들었을때 당연히 저도 말도 안되는 이야기라 생각했고.
      친척분들이 초보라서 기기 조작 미숙인가? 싶었는데.
      주말에 직접 친인척 집에 방문하여 제가 앱을 삭제후 재설치도 해보고
      쉴드TV내부의 스토어에서 새로 다운로드도 해보고
      PC상으로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기기에 원격설치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으나 저와는 다르게 1.2.2.39_180102로
      업데이트가 불가능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다 PC상에서 구글 스토어 하단 버전표시와 업데이트 날짜가
      불일치 함을 발견하여 해당 리포트를 남깁니다. (상단에 첨부된 사진 참고)

    1. 결론
      사용자 레벨에서는 해결 불가능.
      제 머리로 생각해 볼수 있는 방법 및 구글 검색을 통해 얻을수 있는 방법은 다 시도해 본거 같습니다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아. 결론적으로 이 문제는 사용자 레벨에서 해결이 안된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개발자 쪽에서 구글측에 요청을 하거나
      최소한 저 버전표시가 업데이트 날짜(1월 2일)와 동일한 1.2.2.39_180102 가 되도록 조치를 취해주셔야
      현재 일부 기기에서 업데이트 안되는 문제가 해결될것으로 생각됩니다


  • administrators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단계적 업데이트 정책을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저희쪽에서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한 버전은 v1.2.2.39_180102 이지만 100%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말씀하신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저희는 v1.2.2.51_180117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또한 안정성을 위해 단계적 업데이트를 진행중입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og in to reply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nPlayer Forums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