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사용자를 위한 자막 출력 기능 요청



  • 수고가 많으십니다.

    보이스 오버를 사용 중일 때에는 자막을 화면에 출력하는 시점에 보이스 오버로 자막 내용을 함께 출력해주는 기능을 요청합니다.
    지금은 전작처럼 자막에 보이스 오버 포커스 접근도 되지 않아 전혀 자막을 확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기왕 자막에 대한 접근성 지원이 되려면 전작처럼 사용자가 자막을 확인하기 위해 포커스를 매번 어렵게 찾아가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애쓰는 것보다는 자막 출력 시 보이스 오버로 함께 출력해주는 것이 좋다는 게 저와 주위 시각장애인 사용자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이미 플레이어 팝업메뉴 닫기를 위한 접근성 지원을 하고 계시기에 이런 요청이 성가시거나 어렵게 다가가지 않으리라는 믿음에서 요청드립니다.

    적용 코드 예)
    UIAccessibilityPostNotification(UIAccessibilityAnnouncementNotifocation, 자막 내용);

    보이스 오버가 동작 중일 때에만 음성이 출력되기 때문에 별도의 상태 체크는 필요 없습니다.
    실행 시 앞서 출력되는 음성을 정지시키고 출력이 새로 시작되는 형태인데 이에 따라 야기되는 불편은 어차피 전작의 사용환경에서도 동일하였기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시각장애인들은 빠른 속도의 음성 듣기에 익숙해져 있고, 나머지의 문제는 추후에 보완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TestFlight을 통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매 버전 출시 전에 접근성 테스트를 위한 지원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를 신경 쓰시는 것처럼 시각장애인 사용자(고객)도 신경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estFlight 계정은 이 글을 남기기 위해 로그인한 이메일 주소입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p.s: 지원을 거부하신다면... 경쟁 앱 출시를 바라시는 것으로 알고 제 저녁 시간을 투자해보죠.


Log in to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