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다운로드와 셀롤러 접근 설정 관련. 데이터 폭탄 문의 드립니다.



  • 얼마전 nPlayer 를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설정에서 셀롤러 비활성화 기능은 장식인가요?

    금일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 설정에서 셀로러 접근은 비활성화 시켜 놨습니다.
    • FTP 서버를 이용해 필요한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트리밍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어제 WIFI 환경에서 영상 하나, 다운로드를 눌러놓고 다운로드가 되고있음을 확인하고 놔 두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통신사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LTE 데이터를 4기가 다 소진함과 동시에 200M를 더 썼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기기정보에서 확인해보니 nPlayer 에서 셀롤러 통신을 4.8 기가를 사용했다고 나왔습니다. 세상에...

    문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테스트를 해보니 nPlayer 에서 셀롤러 활성/비활성화 기능을 끄거나 키는것과 상관없이,
      FTP 다운로드, 스트리밍등 모두 잘 되는것 같더군요.
    2. 다운로드를 눌러둔 상태에서 가만히 놔두어 화면이 종료되면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3. 아침에 nPlayer를 실행 시키니, wifi 환경이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다운로드를 시도한것 같습니다.

    nPlayer 에서 셀롤러 비활성화 기능은 장식인가요?

    정말 속상하네요.


  • administrators

    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1. 말씀해주신 내용으로 셀룰러 접근 비활성화 후 테스트 결과, 문제 현상이 재현되지 않아 문제의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nPlayer의 설정 탭 > 네트워크에서 셀룰러 접근을 비활성화하면, LTE 상태에서 네트워크에 접속/폴더, 파일 탐색은 되지만 스트리밍 혹은 다운로드 시 '셀룰러 테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속 재생/다운로드 하시겠습니까?' 알림창이 뜨고 계속 재생/다운로드할 지 여부를 묻습니다. 셀룰러 접근 비활성화 후 LTE 상태에서 다시 한 번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2. 다운로드 상태에서 잠금상태가 되고 약 10분이 지나면 네트워크 혹은 서버와 연결이 중단되어 다운로드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3. 테스트 결과 셀룰러 접근 비활성화 > Wi-Fi 상태에서 다운로드 시작 > LTE로 변경되면, 말씀드린 것처럼 다운로드가 중지되고 '셀룰러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계속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다시 한 번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말씀하신 iOS 설정 앱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사용: 에서의 데이터 양은 가장 하단의 최근 재설정된 날짜로부터 합산된 양입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Log in to reply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nPlayer Forums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