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Drive Data Access error



  • ios 최신 버전
    nPlayer ios 최신버전
    구글 웍스 비지니스 서비스 이용
    구글 계정 로그인 방식 : 일반 아이디 + 비번 + 2단계 인증 사용.

    nPlayer 로 구글 드라이브 계정을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등록해 사용중 입니다.
    nPlayer 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접속했을때, 구글 드라이브내 존재하는 폴더와 파일들이 보이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해 구글 드라이브로 접속해보면 업로드된 파일들 전체가 빠짐없이 있음에도, nPlayer 접속하면 폴더와 파일들 일부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모든 파일에 발생하는 현상은 아니며, 현재 확인한 바로는 기존에 업로드 되어 있던 파일들 위주로 누락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누락된다는 표현은, nPlayer 로 구글 드라이브 자료를 액세스 할때, 실재 업로드되어 있는 폴더나 파일이 빈 폴더로 보여진다는 겁니다.
    폴더내 하위 폴더도 안보이고, 파일들도 안보입니다.

    이 오류가 모든 파일과 폴더에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대략 95% 이상의 기존 업로드 돼있는 자료들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확인한 내용들 아래에 나열 합니다.

    • 웹브라우저로 새로운 폴더나 파일을 생성 또는 업로드한 경우 nPlayer 에 보여짐.
    • nPlayer 로 안보이는 기존 폴더명을 변경하면 nPlayer에 폴더가 보여짐, 그러나 폴더내 자료는 안보임.
    • nPlayer 로 보이는 파일들을 구글 드라이브내 속성 변경 (공유속성. 이미지의 경우 클릭해 브라우저로 미리보기 하거나) 등의 변경이 이뤄지는 경우 nPlayer로 보여짐. 그러나 전체 누락된 파일 전체에 반영되지 않음.

    이와 같은 오류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nPlayer 이외에도 구글 드라이브 액세스 기능이 있는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타사 프로그램 개발팀에도 문의를 했는데, 그쪽에서는 문제를 발견 했지만 아직 해결 방법을 제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GoodSync 동기화/백업 프로그램 입니다.

    참고 하실 만한 내용으로는, 컴퓨터용 네트워크 드라이브 프로그램에서는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GoodReader 에서 구글 드라이브 웍스 연결시에도 해당 문제는 없습니다.

    구글 기술지원을 요청해 유선과 원격으로 사용중인 서비스 셋팅 상태와 외부 애플리케이션 액세스 설정을 확인 했지만 설정상/기술적 문제는 없다로 결론 지어졌습니다.



  • 현재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중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되는 것이,
    모바일 어플 13개
    컴퓨터용 프로그램 7개
    입니다.

    이중 위에 설명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컴퓨터용 프로그램 1개 - GoodSync
    모바일 어플 2개 - nPlayer, AVPlayerHD

    AVPlayerHD 는 형식적으로 설치만 되어 있을뿐 사용하지 않아 상관 없지만, nPlayer 는 메인으로 사용되는 관련 어플이라 위에 설명된 오류가 발생하고 부터는 구글 드라이브 사용을 거의 못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에서 이글을 읽었다면, 확인 부탁 드립니다.

    완전히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GoodSync 의 경우, 이틀 전부터 그쪽 지원센터와 연락하며 오류 해결을 시도중 입니다. 이 문제를 GoodSync 에서도 확인을 했습니다. 문제는 제쪽 네트워크나 컴퓨터 문제로 아니라는 것을, 여러 네트워크/컴퓨터 에서의 테스트와 관련 로그/토큰/캐쉬 등을 리셋해가며 확인 했습니다. 또한, 로그인 2단계 인증을 해제해 일반 아이디/비번 인증만으로도 테스트 해봤습니다.

    추가로, 제가 사용중인 구글 계정이 여러개 있는데, 유료 서비스인 무제한 드라이브 계정에서만 해당 증상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일반 계정들에서도 존재하는 파일과 폴더가 안보이는 현상이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저만 겪고 있는 것은 아니라 생각 됩니다.


Log in to reply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nPlayer Forums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