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에 업로드한 파일의 재생이 안되네요



  • 0_1532913848585_5CEA1089-C39E-4685-8A3B-06C446CED27A.png

    기종 : 아이폰x

    OS : 11.4.1 (15G77)

    App 버전 : Nplayer Plus 3.8.6.2

    예전부터 꾸준히 사용했던 원드라이브를 통한 동영상, 음악 스트리밍이 며칠 전부터 위와 같은 에러를 보이며 실행이 안 됩니다

    로컬 폴더에 있는 파일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구요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다운로드도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을 보면 클라우드 기능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App 재설치시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데, 추가적으로 해 볼 수 있는 조치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 administrators

    알려주신 내용으로 OneDrive에서 스트리밍 재생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나 문제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확인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시적인 OneDrive 서버 이슈로 파악되나, 저희쪽에서 테스트했을 때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정확한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할 수 없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다른 OneDrive 계정으로도 테스트 부탁드리며, 파일을 재업로드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제가 계속될 경우 사용하신 계정이 OneDrive Business 계정인지, 일반 계정인지 등 계정 정보와 문제 재현 단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부탁드립니다.



  • 저도 같은 증상이 1주일전부터 계속입니다.
    구글드라이브등 다른 플랫폼은 이상이 없는데 원드라이브만 재생불가입니다.
    재로그인해도 그렇고 원드라이브에서는 재생됩니다.


  • administrators

    말씀하신 문제를 확인하였으며 문제 파악중입니다.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이 Topic에서 이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 administrators

    해당 이슈는 OneDrive에서 사용하는 파일 서버 도메인 중 'public.ch.files.1drv.com'를 국내 DNS 서버(KT, SKT, LG U+, CJ Hello)에서 차단하고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파악됩니다. 차단이 되는 이유는 저희쪽에서는 알 수 없는 부분입니다. 현재 적용 가능한 임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는 Wi-Fi 환경에서만 유효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iOS 설정 앱 > Wi-Fi > 연결된 Wi-Fi 우측 ⓘ > DNS > DNS 구성 > DNS 서버 > 서버 추가 > 1.1.1.1 입력 후 저장

    현재 저희는 OneDrive에서 제공하는 API를 사용하여 OneDrive로의 접근과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OneDrive 자체 앱에서 재생이 되는 이유는 API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지원하기 때문으로 파악되며, API를 통한 방식으로 OneDrive를 지원하는 다른 앱(Documents, Infuse etc)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Looks like your connection to nPlayer Forums was lost, please wait while we try to reconnect.